안녕하세요. 위고비, 삭센다 관리 앱 '함께하는 비만 약 이야기 - 🐥삐약'입니다.
마운자로, 젭바운드, 위고비, 삭센다는
포만감을 늘리고 식욕을 억제하는 비만 치료 주사제이며,
개인별로 주사 효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🐥삐약 앱에서 나에게 맞게 위고비를 사용하기 위한 관리법과
나와 유사한 사용자들의 위고비 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혹시 ‘먹방 다이어트 🍽 ’ 들어보셨나요?
다른 사람이 맛있게 음식을 먹는 영상을 보면서 식욕을 조절하는 방법인데요.
🤔 보기만 했는데도 왜 식욕이 줄어드는 걸까요?
그 이유는 바로 "인지적 배부름" 때문이에요!
음식을 실제로 먹지 않아도 뇌가 먹은 것처럼 착각해 배부름을 느끼게 되는 현상이죠.

위고비와 삭센다를 사용한 사람들의 후기 중,
“배가 고프지 않아요!”
라는 이야기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.
🤔 그렇다면 인지적 배부름과 GLP-1 비만치료제 사이에는 어떤 연결고리가 있을까요?
지금부터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!

🍗 치킨을 통해 본 GLP-1의 놀라운 효과
서울대학교 연구팀이 치킨을 이용해 흥미로운 실험을 진행했어요.

1️⃣ 치킨을 단순히 바라볼 때
2️⃣ 치킨을 씹기만 하고 삼키지 않았을 때
3️⃣ 치킨을 실제로 섭취한 후
각 단계에서 배부름 정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본건데요.
그 결과, GLP-1을 투여받은 사람들은 치킨을 먹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배부른 느낌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!

그림을 보면 이 실험의 결과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요.
GLP-1을 투여받지 않은 경우(Control)는 치킨을 먹기 전까지 배부른 정도가 점차 낮아지는 반면,
GLP-1을 투여받은 경우(GLP-1)에는 치킨을 단순히 보는 것만으로도 배부름을 느끼는 정도가 높아졌습니다.
즉, GLP-1을 투약하면 실제로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도 음식을 먹은 것과 비슷한 배부른 느낌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죠!
또한, 실험 전부터 GLP-1을 투여받은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느끼는 배부름 정도가 더 높게 나타났어요.
👉 이는 GLP-1이 평소의 식욕을 낮추는 데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의미해요.
✅ 이런 이유 덕분에 GLP-1 유사체인 위고비나 삭센다를 맞은 사람들은 음식을 먹지 않아도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! 🍽️✨
이렇듯 위고비와 삭센다는 포만감을 유지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비만 치료제예요.
하지만! ⚠️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용 전에는 반드시 주치의와 상담하고 신중하게 고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💬 실제 사용자들의 생생한 후기가 궁금하다면?
💛 '함께하는 비만 약 이야기 - 🐥삐약'에서 다양한 경험담을 확인해 보세요! 💛
출처 Kim, K. S., Park, J. S., Hwang, E., Park, M. J., Shin, H. Y., Lee, Y. H., ... & Choi, H. J. (2024). GLP-1 increases preingestive satiation via hypothalamic circuits in mice and humans. Science, 385(6707), 438-446.
👇위고비, 삭센다 관리 앱, 삐약👇
삐약은 특정 약품 추천 및 권유를 위해 콘텐츠를 제작하지 않습니다.균형있는 정보 제공을 통해 삐약 회원의 건강한 생활을 돕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합니다.콘텐츠의 내용은 삐약 내 의사 및 간호사의 의학적 지식을 자문 받아 활용했습니다.
함께 보면 좋은 글